본문 바로가기

Drink·Eat/밤 10시의 술로그

호주 와인 하디스 VR 쉬라즈 2019

 

하디스 VR 쉬라즈 2019

[ HARDYs VR Shiraz 2019 ]



이마트24 10월의 특가와인으로 8,900원에 구매. 구매시 설명에는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165년 전통의 호주의 와인 브랜드'라고 되어 있었다.

하디스는 전세계에 100여개국 이상 진출한 호주의 대표적인 와인 브랜드라고 한다. 그만큼 생산량도 많고 와인 종류가 만하도 하는데, 그 중에서도 VR은 포도 품종 특성을 뚜렷하게 보여주는 라인이라고(출처 : 와인21).

쉬라즈 품종은 프랑스와 호주에서 주로 재배되는 품종으로, 타닌이 높고 블랙베리, 검은자두, 흑후추 같은 향이 특징.

 

종류 : 레드와인
생산국 : 호주(Australia)
생산 지역 : South Eastern Australia
생산자 : 하디스(Hardys)
품종 : 쉬라즈(Shiraz)
용량 : 750ml
알콜도수 : 13%

 

 

당도 : ●○○○○
산미 : ●●○○○
바디 : ●●●○○

 

하디스 VR 쉬라즈2019는 미디엄 바디에 당도는 낮은 편. 처음 개봉할 때는 알콜 향이 강한듯 느껴졌는데, 지난번에 와인 포스팅하면서 어디선가 브리딩하면 더 맛있다고 본 글이 생각나 1시간 정도 두었다 마시니 확실히 알콜 향은 날아가고 베리류의 향이 진해졌다. 천천히 마시느라 3시간 이상 지났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산미와 스파이시함이 점점 올라간다.

 

개취로는 개봉 후 1시간 정도가 딱 좋았다. 개봉하고 오래 지났을 때는 별로였지만, 가격을 생각했을 땐 평타는 칠듯한 맛.......! 와인은 시간에 따른 맛의 변화도 재밌는 것 같다. 와알못이라 포스팅 할 때마다 이렇게 새롭게 배워간다... (☞゚ヮ゚)☞ 🍷

하디스 VR 쉬라즈! 저렴한 가격에 편하게 마시기 좋은 호주 와인이었다.